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가르치는 대학
그리스도를 향한 열정과 젊음이 있는 대학

서브배경

광신비전

대학의 개황

1954년 10월 21일 개교한 광신대학교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산하 광주·전남지역의 노회가 중심이 되어 이 지역의 목회자를 양성하는 신학교로 설립되었다.
본교의 교육 이념을 따라 성경에 근거한 바른 신학과 신앙을 가르치는 대학, 세계를 향해 선교하는 대학, 교회와 지역 사회를 섬기며 함께 하는 기독교 명문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 제1시기
    (1954년 ~ 1996년)
  • 제2시기
    (1997년 ~ 2001년)
  • 제3시기
    (2002년 ~ 2006년)
광신대학교 태동기
광신대학교 도약기
광신대학교 발전기

학교발전계획

1)개요

광신대학교는 하나님 말씀인 성경에 기초하여 정통 보수신학대학으로 목회자와 기독교 리더자를 양성하고 국가와 사회에 발전에 기여 하였다.
하지만, 현재 교육계의 현실과 교육여건은 대학의 운영과 발전은 물론 존립을 위협할 만한 어려움을 더하고 있다.
학령인구감소, 고교졸업생의 감소, 기독교에 대한 인식 저하 등 많은 어려움에 봉착하게 될 것이다. 특히 고교졸업생의 감소는 대학구조조정은 대학평가를 통한 퇴출과
입학정원, 학과조정 등 대학전반의 변화와 조정이 불가피 하게 보여 진다. 광신대학교는 이러한 어려운 상황을 구성원과 함께 공감하고 미래발전위원회를 조직하고
미래발전위원회에서는 미래발전계획프로젝트(광신대학교 중단기발전계획&특성화계획)을 계획하게 됐다.

대학환경변화

·학령인구감소

·교육정책변화

·대학구조조정

광신대학교

교육목적, 인재상

오른쪽

광신대학교

"KSU21"

중장기발전계획수립

1)중장기발전계획

가.중장기 발전계획 개요

「"KSU21"발전계획」
미래의 기독교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가칭 “KSU21 프로젝트”로 정하고 2014년부터 2023년까지 총 10년의 기간 동안
3단계로 구분하여 진행되는 중장기 발전계획 함. 학생, 교수, 직원, 동문, 이사회(노회)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하고 미래발전위원회와 교내TFTeam를 조직하고
구체적으로 실현 세부 방안으로,
1) 대학의 발전방향 및 비전을 위한 추진과제로 교육이념, 교육목표, 대학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중심으로 발전방향을 설정 추진한다.
2) 대학의 발전을 위한 동문, 이사회, 교직원, 노회, 교회, 교단의 총체적인 협력과 체계적인 지원체제를 구축하여 안정적인 물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3) 대학발전계획 및 기독교명문대학의 위상의 재정립을 위한 세부실행 과제들에 대한 지속적인 시행을 위한 기획처 신설과 광신학원미래발전위원회와 추진한다.

1단계

(2014~2017)

조성단계

오른쪽

2단계

(2018~2020)

도약단계

오른쪽

3단계

(2021~2023)

비상단계

세계적인 기독교 명문대학으로 비상

가.중장기 발전계획 개요

· 정통보수 신학을 초석으로 하나님 말씀을 실천하는 인재양성하나님 말씀을 실천하고 정통보수신학 보수, 세계의 복음화를 통한 하나님 나라의 확장할 인재양성하고자 함
· 대학의 교육여건, 교육역량강화대학의 어려운 대외적 교육환경(학령인구감소, 대학구조개혁평가 등)에 대응하고, 교육역량, 대학역량강화를 하고자 함
· 교회, 지역사회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대학의 발전에 기반 마련교회와 지역사회와의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대학과 교회, 지역사회의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함

“KSU21” 발전계획 비전 체계도

비전
(KSU21, 2023프로젝트)

하나님 말씀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 인재양성 대학

왼쪽

인재상

하나님 말씀과 지성을 통한
교회와 사회를
섬기는 참 인재

왼쪽

발전목표

하나님 말씀과 지성을 통한
교회와 사회를
섬기는 참 인재

56개
사업과제

오른쪽

30개
사업목표

 

오른쪽

10대전략사업

  • 1. 대학의 발전방향 및 비전
  • 6. 교육여건 개선
  • 2. 특화된 신앙 및 인성교육
  • 7. 대학특성화 추진
  • 3. 대학 경영의 효율화
  • 8. 국제화 인프라구축
  • 4. 교육경제력 강화
  • 9. 교직원 역량 강화
  • 5. 우수인재 유치
  • 10. 평생교육 구현